카테고리 없음

한동훈 이정재, 주말 저녁 서초구 갈빗집서 식사…어떤 인연이길래

Sator 2023. 11. 27. 17:00
728x90
반응형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배우 이정재씨. [사진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캡처]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배우 이정재씨가 26일 서울 서초구 모 한식당에서 만남을 가졌다. 현대고(5기) 동기동창인 두 사람이 주말 저녁식사를 할 정도의 친분이 있다는 것이 알려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 사람이 함께 식사를 나눌 정도로 친분이 생긴 게 언제부터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2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한 장관과 이 씨가 함께 저녁을 먹는 장면을 목격했다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지금 두 사람이 함께 저녁을 먹고 있다” “두 사람이 식사 후 이정재의 차를 타고 함께 귀가했다” 등의 내용이었다.

두 사람은 이날 오후 6시께 만나 2시간가량 저녁 식사를 한 뒤 이정재의 차를 한 장관이 함께 타고 자리를 뜬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의 한 갈빗집에서 식사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장소까지 언급됐다. 이어 식당을 나서던 한 장관과 이씨가 팬들의 요청에 따라 잠시 발걸음을 멈추고 사진 촬영에 응한 모습이 등장해 소식이 사실임을 알렸다.

음식 포장용 쇼핑백을 나란히 든 한 장관과 이씨는 사진촬영과 사인 요청에 응하는 등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 사진 속 한 장관은 휴일을 맞아 후드티에 점퍼를 걸치고 운동화를 신은 편안한 옷차림이었다.

한 장관으로부터 사인을 받은 한 시민은 “한 장관이 곁에 있는 이정재를 가리키며 ‘나보다 더 유명한 분이다’고 하더라”며 사인을 받을 사람은 자신이 아니라 톱스타 이정재라고 친구를 치켜세웠다고 전했다.

주말 한 식당 앞에서 시민을 만난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주차장에서도 사진촬영 요구를 받은 한 장관은 웃는 표정으로 성심껏 응한 뒤 이 씨의 차를 타고 떠났다.

1989년 입학한 이들은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현대고 5회 졸업생으로 이 씨는 1995년 1월 SBS 드라마 ‘모래시계’를 통해 깜짝 스타로 이름을 날렸고 한 장관은 그해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월간조선은 한 장관 동창들의 증언을 근거로 한 장관이 고등학교에서도 1학년 1학기부터 반장에 선출되고 시험에선 늘 전교 1~3등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정재는 고3 때 미술전공을 위해 ‘예능반’에서 공부했다고 한다.

내년 총선 출마설이 나오는 한 법무부 장관은 최근 ‘민심 소통’ 형식으로 전국 곳곳을 방문하며 연일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 장관의 정책현장 방문은 ‘총선 출마설’이 본격화 된 이달 들어 일주일에 3차례나 지역을 찾는 등 현장방문이 급증했다.

한 장관은 지난 17일 범죄피해자 심리치유 기관인 대구스마일센터 등을 방문했다. 21일에는 과학기술 우수인재 비자제도와 관련해 대전 카이스트 등을 방문했다. 24일에는 조선업 숙련기능인력 도입 관련 울산 현대중공업 등을 찾았다. 일주일 사이 정책현장 방문을 위해 대구, 대전, 울산을 찾은 것이다.

특히, 한 장관은 지난 17일 범죄피해자 심리치유 센터를 방문하기 위해 찾은 대구에선 “대구시민들을 대단히 존경해왔다”고 했다. 21일 외국인 사회통합프로그램 평가를 위해 찾은 대전에선 “여의도 (국회의원) 300명만 쓰는 사투리가 아니라 5000만 국민의 언어를 쓰겠다”고 했다.

현직 국무위원인 한 장관은 거취와 관련해 직접적인 언급을 삼가고 있다. 다만, 여권에선 그의 총선 출마를 기정사실로 여기는 분위기다. 당에서도 내년 선거에서 중도층·수도권 표심을 견인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는 모습이다.

지역구에 출마하려면 선거일 전 90일인 1월11일까지, 비례대표에 출마하려면 선거일 전 30일인 3월11일까지 장관직을 사퇴해야 한다.

현행 공직선거법상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에 입후보하려는 이는 선거일 90일 전까지 공직에서 사퇴해야 한다. 그러나 비례대표 순번을 받아 출마하는 이는 선거일 30일 전까지 사퇴하면 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220928?cds=news_media_pc

 

한동훈 이정재, 주말 저녁 서초구 갈빗집서 식사…어떤 인연이길래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배우 이정재씨가 26일 서울 서초구 모 한식당에서 만남을 가졌다. 현대고(5기) 동기동창인 두 사람이 주말 저녁식사를 할 정도의 친분이 있다는 것이 알려진 것은 이번이

n.news.naver.com

 

반응형